현대자동차가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5'에서 그랑프리(Grand Prix)를 비롯해 금사자상(Gold Lions, 금상) 2개, 은사자상(Silver Lions, 은상)2개로 총 5관왕의 쾌거를 거두며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현대자동차의 최초 스낵 무비 '밤낚시'는 지난 17일(화, 현지시간) 칸 국제 광고제가 시상하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그랑프리 수상에 이어 독창적인 연출 기법과 러닝타임 10분의 파격적인 시도로 20일(금, 현지시간) 필름(Film) 부문에서 은사자상을 추가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감독 문병곤, 기획제공 ㈜현대자동차, 공동 기획제공 ㈜이노션, 제작 ㈜스태넘·마켄필름아시아(유)]
현대자동차의 CSR 홍보 캠페인 '나무 특파원(Tree Correspondents)' 역시 AI 기술 기반 마케팅과 나무의 1인칭 시점이라는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총 8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그중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 내 2개 카테고리에서 금사자상, 1개 카테고리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
나아가 현대자동차는 밤낚시의 창의적인 시각과 혁신적인 시도로공동기획사 이노션과 함께 칸 국제 광고제의 초청을 받아 '광고는 덜고, 진짜 이야기를 시작하라(Cut the Ad. Roll the Show)'는 주제의 공식 세미나를18일(수, 현지시간)에 개최했다.
칸국제광고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공식 세미나는 전세계 브랜드 리더ᆞ콘텐츠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담론을 공유하는 자리다. 시상식과 더불어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는 행사인 만큼, 칸 국제 광고제조직위원회의 심사 하에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 콘텐츠로 주목받은 소수의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에게만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제공된다.
이날 세미나는이노션의미국 자회사인 캔버스 월드와이드(Canvas Worldwide)크리스티 린드(Kristi Lind)최고 고객 책임자(Chief Client Officer)의 진행 하에,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와 이노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김정아 부사장이연사로 참여해 광고를 보지 않는 시대 속에서 브랜드 콘텐츠가 글로벌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영화적 접근과 독창적 연출로 소비자의 자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낸 현대자동차그랑프리 수상작 밤낚시 프로젝트의 기획 배경ᆞ제작 과정 및 성과 등을 공개하며, 기존 광고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메시지 전달 방식과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계속해서 발굴해 온 현대자동차 브랜드 마케팅만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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