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2018 FIFA 월드컵 구매 중 5분의1이 비접촉 기술 사용

김용광 / 기사승인 : 2018-06-29 13:54:25
  • -
  • +
  • 인쇄
대회기간 중 첫 5일간 가장 많이 소비한 외국인 팬은 미국, 중국, 멕시코 순
Visa는 지불 카드를 수용하는 모든 경기장에서 독점적인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러시아 팬들에게 빠르고 쉽고 현금 없는 지불 경험을 위한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

FIFA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Official Payment Services Partner)인 비자(Visa) (뉴욕증권거래소: V)가 2018 FIFA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초반기 해외여행객들의 지출 분석 결과를 28일 공개했다.

분석에 따르면 경기가 열리는 러시아의 11개 도시에서 비자카드를 사용한 구매 5건 당 약 한 건(17%)의 비율로 비접촉 결제 기술이 사용됐으며 여기에는 스마트폰, 팔찌, 반지가 모두 해당된다. 경기장 자체에서 비접촉 결제 점유율은 54%로 러시아 및 해외 팬들의 구매가 모두 포함된다.

11개 개최 도시에서 비자 카드 소지자들은 구매 당 평균 3575루블(약 56.65달러)[1]을 지출했으며 미국에서 온 팬들이 가장 많은 지출을 했고 중국과 멕시코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예카테리나 페텔리나(Ekaterina Petelina) 비자 러시아 지사장은 “올 여름 경기를 보러 온 해외 방문객 중 상당수가 러시아를 처음 방문하는 것이며 이들에게 점차 다양화되는 비접촉식 카드, 기기 및 웨어러블 등 비자의 쉽고 빠른 디지털 결제를 통해 궁극의 경기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경기장에서 팬들은 비접촉 결제 기술을 사용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신속히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 경기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주최도시에서의 지출

경기장 안팎에서 관광객 지출이 가장 많이 발생한 5개 도시[2]는 다음과 같다.

· 모스크바(Moscow): 17억루블(2690만달러)
· 상트페테르부르크(St. Petersburg): 5억600만루블(800만달러)
· 소치(Sochi): 1억400만루블(160만달러)
· 카잔(Kazan): 7100만루블(110만달러)
· (Ekaterinburg): 4800만루블(76만800달러)

평균 개인 지출이 가장 많았던 항목은 다음과 같다.

· 명품: 2만3000루블(364.55달러)
· 숙박: 1만5000루블(237.75달러)
· 패션: 8000루블(126.86달러)

대체로 주최도시에서 지출한 내역의 대부분은 숙박, 패션, 레스토랑에서 사용됐다.

경기장에서의 지출

총 결제 거래수가 가장 많은 경기장은 루즈니키 스타디움(Luzhniki Stadium)으로 관중들이 지출한 금액은 1억3900만루블(220만 달러)이며 이 중 7100만루블(112만달러)는 러시아 이외의 팬이 사용했으며 6800만루블(110만달러)는 러시아 시민이 사용했다.

6월 14일 123개국에서 찾아온 팬들이 경기장을 메운 가운데 열린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개막전에서 가장 많은 결제 건수가 발생했다. 두 번째로 결제가 많았던 경기는 6월 17일 독일- 멕시코전이었다. 경기 개막 후 첫 5일간 경기가 열린 모든 경기장에서 발생한 거래의 평균 결제액은 1682루블(26.66달러)였다.

또한 러시아 팬들은 비러시아 팬들과 비교해 음식과 음료에 두 배 많은 거래량을 보였지만 해당 항목에서 비러시아인의 거래 당 평균 지출액이 러시아인의 지출액보다 1.5배 더 많았다.

개막전에서 결승전까지 무현금 결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Russia™)에서 비자는 결제카드가 사용되는 모든 경기장에서 독점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첨단 결제 혁신 기술을 도입한 경기장 내 3500여 개의 POS 단말기와 1000개의 모바일 업체에서 팬들은 비접촉 비자 신용 및 직불카드와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해 지불할 수 있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책

+

경제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