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문서관리를 위한 솔루션, ‘deleter’ 올인원 파쇄기

김용광 / 기사승인 : 2018-06-22 11: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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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HRD 지식경영연구소(최소윤 소장)는 다수의 기업과 기관에 초빙되어 몇 해 전부터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업무효율 및 시간 관리에 대한 강의를 많이 진행하고 있다.


후지제록스에서 실시한 직장인 업무 효율 개선을 위한 실태 조사의 결과를 보면, 관리되지 않는 수 많은 문서가 업무 능률을 저해하는 주범으로 35.8% 차지했다. 그리고, 새해를 맞아 사장님께 요청하고 싶은 업무 환경 개선 방안으로 65.5%가 빠른 속도의 사무기기 도입이고, 26.9%가 문서자동화 서비스이다.


이런 조사결과는 문서관리가 효율적이지 못함을 잘 보여주고 있는 예시이다. 인적자원 스스로의 노력뿐만 아니라 문서 IOT를 통해 문서관리시스템을 구축하면, 기업의 생산성이 향상 될 수 있다는 것이 올인원 파쇄기의 개발배경이다.


문서 스캔 문서 보관, 문서 파쇄의 3가지 기능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한 올인원 파쇄기는 출력되는 모든 문서에 워터마크 혹은 문서 내 고유 식별코드를 이용해 스캔과 동시에 파쇄나 보관의 여부를 필터링하여, 중요 문서의 파쇄를 방지할 수 있다.


스캔이 된 문서는 탈부착이 가능한 자체 문서 보관함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도 있고, 보존 기간이 지난 문서는 정보보호를 위해 파쇄가 가능하다.


최근 개인정보 문서의 법적 강화 및 처벌이 강화 되고 있어 문서 관리 문제점에 대응하기 위해 올인원 파쇄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withHRD지식경영연구소는 올인원 파쇄기 ‘deleter’에 관련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FTA이후 문서 파쇄기의 관세 패지로 해외 시장에서도 영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소윤소장은 "업무 개선 및 능률 향상을 위한 기업 솔루션은 문서관리이며, 이 문서의 디지털화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시스템은 직장인의 ‘워라밸’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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