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는 지난 7월 1일과 3일, 이틀간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문화관광객 인식개선교육 : 관광블루오션 발굴을 통한 수익창출’ 교육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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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문화관광객 인식개선교육 : 관광블루오션 발굴을 통한 수익창출’ 교육을 진행했다. |
코로나19 이후의 관광산업을 대비하고 서울관광 저변확대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인식개선교육은 기존 영중일관광객에 치우친 서울관광시장을 조금 더 넓혀 다양한 인프라를 개발하여 어느 나라의 관광객이 서울을 방문해도 편리하고 편안한 관광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인식개선 교육은 다문화관광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강사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첫 번째 강연을 진행한 블라이미는 말레이시아를 타겟으로 구독자 48만명, 누적조회수 7,100만을 기록한 유튜버로서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며 다문화관광객 역시 서울을 좋아하는 보통의 관광객이라는 점을 전달했다.
두 번째 강연은 케르반그룹의 오시난 대표가 진행했다. 오시난 대표는 다문화관광객을 활용하여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컨텐츠를 강연하여 무궁무진한 관광블루오션을 발굴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 교육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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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레이시아를 타겟으로 구독자 48만명, 누적조회수 7,100만을 기록한 유튜버 블라이미가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며 "다문화관광객 역시 서울을 좋아하는 보통의 관광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관광업계가 큰 위기에 봉착한 지금, 다시 서울관광의 영광을 찾기 위해 추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관광을 대비해야한다’며 ‘이번 교육이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관광산업의 새로운 돌파구가 되길 바라며, 다문화관광객을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을 통해 다시 한 번 서울관광이 활성회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추진하는 ‘다문화관광객 인식개선교육’은 커리큘럼을 정비한 뒤 오는 9월 식당과 호텔 등 숙박업을 대상으로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한 인식개선교육을 재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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