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해남군이 관광해남의 매력과 특색이 담긴 관광기념품을 찾는다.
해남관광의 기억을 추억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찾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 해남의 관광과 문화자원, 캐릭터 등을 활용한 공예품 혹은 공산품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판매 가능한 작품을 공모한다.
![]() |
해남군이 총상금 1천만원(최우수 300만원, 우수 150만원, 장려 100만원, 아이디어상 25만원)을 걸고 해남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
공모기간은 8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이며, 3점 이내 출품할 수 있다. 이미 상품화된 유사제품과 타 공모전 입상품, 관광기념품으로 상품화하기 어려운 제품은 응모제한 된다. 또한 고가의 기념품의 경우에는 상품화와 양산화의 방안을 제시하여야 한다.
군은 오는 10월 최종 선정작에 대해서는 군 관광기념품 판매관 내 상품전시와 판매를 지원하고 상품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지원도 적극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업체는 해남군 누리집의 고시공고 또는 해남문화관광홈페이지(haenam.go.kr/tour) 새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근순 해남군 관광마케팅팀장은 “공모전을 통해 해남이 가진 고유의 특성과 매력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작품이 개발되었으면 한다”면서 “해남여행을 기념할 수 있고 추억하는 해남 대표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