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한국여행업협회(KATA) 인바운드 여행업계에서 동남아 인바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
▲ 지난 5월 인바운드여행사 나비나여행사와 한국상무국제여행사가 말레이시아 현지 주요 포상관광 여행사 관계자 16명을 초청하여 “다시 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4박 5일 일정으로 팸투어(5. 14 – 18)를 실시했다. 사진은 팸투어 참가자들이 알파카월드를 방문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KATA 제공) |
최근 정부의 국제선 항공 정상화 추진, 코로나19 방역관리 개선 등에 따른 기대심리 증대로 인바운드 여행업계는 우선적으로 동남아시장의 재개를 통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5월 인바운드여행사 나비나여행사와 한국상무국제여행사가 말레이시아 현지 주요 포상관광 여행사 관계자 16명을 초청하여 “다시 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4박 5일 일정으로 팸투어(5. 14 – 18)를 실시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 여행사 임원단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후, 인천 원도심의 인기 체험 콘텐츠인 월미바다열차 탑승, 수도권 매립지를 생태공원으로 개발한 드림파크 및 강원도 알파카월드 방문, 발왕산케이블카 및 원주소금산 서해랑해상케이블카 등을 체험하였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의 신규 관광·MICE 콘텐츠 및 지원제도 등을 안내하고 신규 방한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협업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등 지역관광코스 개발에 노력하였다.
![]() |
▲ 지난 5월 인바운드여행사 나비나여행사와 한국상무국제여행사가 말레이시아 현지 주요 포상관광 여행사 관계자 16명을 초청하여 “다시 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4박 5일 일정으로 팸투어(5. 14 – 18)를 실시했다(사진=KATA 제공) |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