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주드라이브 잇쇼’ 사전 주문 사이트 10. 19(월) 오픈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언택트 방식의 드라이브 스루 행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를 오는 11월 7일(토) ~ 8일(일) 양일간 제주종합경기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 제주관광공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제주 경기 회복과 제품 홍보 및 판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경제 활성화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형태의 ‘제주 드라이브 잇쇼’를 기획했다. |
이번 행사는 비대면 방식인 드라이브 스루의 형태를 접목해 제주만의 특색 있는 디저트/베이커리, 커피/음료, 간편식, 농수축산 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는 행사장 내 차량 쏠림현상 방지와 정체 구간 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하이패스 존’과 ‘드라이브패스 존’으로 나누어 차량 이동 동선을 이원화했다. ‘하이패스 존’은 행사 전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한 구매자들이 주문 물품을 수령 받는 구간이며, ‘드라이브패스 존’은 현장 방문객들이 차량에 탑승, 각 참가사의 부스를 서행하며 물품 구매를 하는 구간을 의미한다.
사전구매를 위한 온라인 몰인 ‘마켓잇쇼 (www.marketeatshow.com)’는 10월 19일(월) ~ 11월 01일(일)까지 운영되며, 약 50여 개 참가사에 대한 정보 확인 및 판매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의 부대행사에 대한 정보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켓잇쇼’에서는 제주도외 지역에 한해 구매한 상품에 대해서 택배 배송도 진행하는 등 제주도민뿐 아니라 도외 거주자들도 제주의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양필수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장은 “제주의 특별한 먹거리를 모아 행사장에 오시는 많은 분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할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