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전문자료’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활용 협력키로

왕보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9 22:11:25
  • -
  • +
  • 인쇄
- 수자원공사,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와 상호협력 협약
- 물 관련 지식의 공유가치 창출과 대국민 활용 도모에 뜻 모아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9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회장 민경석)와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9일 김갑식(왼쪽)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 이사와 민경석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회장이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은 물과 관련된 지식의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대국민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물 전문자료를 공유하고 대국민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저작재산권 등 무상이용에 대한 상호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물학술단체연합회는 물 관련 학술단체의 지원과 협력 공동조사연구를 통해 물 관련 학술의 발전과 국가발전을 위한 한국수자원학회 등 17개 학술단체의 연합체로 1996년 발족했다.

이날 협약은 물과 관련된 지식의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대국민 활용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양 기관은 보유한 물 전문자료를 공유하고 대국민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저작재산권 등 무상이용에 대한 상호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는 9일 대전시 대덕구 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제공)

협약 주요 내용은 ▲ 물 전문자료의 기증 및 공유 ▲ 저작물 저작재산권 등 무상이용 허락 ▲ 물 관련 학술 및 기술 등 지식정보 교류 ▲ 물 관련 자료의 공공 활용 및 대국민 원문서비스 제공 협력 등이다.

▲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가 9일 대전시 대덕구 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정재안 수자원공사 정보관치처장,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이사, 민경석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장, 전원우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사무총장(사진=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물 전문자료들을 국민에게 공유, 활용하여 양 기관이 지식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가 9일 대전시 대덕구 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김갑식(왼쪽 두 번째)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이사가 협약체결의 의의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이 물 전문자료의 공공 활용을 위해 협업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물 전문자료를 지속해서 보존 및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개방하여 대국민 지식공유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가 9일 대전시 대덕구 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민경석(오른쪽)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회장이 "물관련 자료 기증을 통한 지식공유"의 중요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민경석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이 학술, 기술 등 물 관련 보유자료 기증을 통한 지식공유 및 디지털 개방공간 제공에 동참하고 대국민 서비스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책

+

경제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