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24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운영기관(산대특 운영기관)으로 최종 지정되었다.
![]() |
▲ 한국상하수도협회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24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운영기관으로 최종 지정되었다. |
협회가 고용노동부 산대특 운영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환경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사업수행주체로서 환경분야 특화훈련 실시를 희망하는 직업훈련기관, 학원, 협‧단체 등을 대상으로 해당 과정과 훈련비를 심사하며 고용노동부 관내 고용센터와 함께 훈련과정을 승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환경분야 특화훈련은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훈련시설이나 장비를 갖춘 기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훈련 과정 심사 상 규제 완화와 훈련비 지원 확대 등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은 그간 중앙정부 중심의 심사체계에 따라 공급되어 산업 현장 수요를 반영하기에 한계가 있었던 기존 훈련과정과는 달리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도해 산업 내 인력 상황에 부합하는 훈련과정을 적시에 공급함으로써 산업구조 변화 등에 따라 어려움이 있는 산업분야의 재직자 및 구직자의 노동이동‧고용유지 활성화를 위한 범정부 직업훈련지원사업이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