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GRI Standards 이해와 보고서 작성 방법
-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실무 워크샵
[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자문 컨설팅 기업 에코나인이 오는 20일 기업 대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의 모든 것” 교육 시리즈를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 시리즈는 “2021 GRI Standards 이해와 보고서 작성 방법”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실무 워크샵” 교육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글로벌 상위 250개 기업 중 78%가 사용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ESG 공시하는 기업의 81%가 사용하고 있는 ESG공시기준은 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이다. 당일 오전에 진행되는 “2021 GRI Standards 이해와 보고서 작성 방법” 교육 강좌는 공시항목과 각 공시항목들을 어떻게 보고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과 사례들에 대해 교육한다.

오후에 진행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실무 워크샵” 교육 강좌는 2011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제작해 온 ESG컨설팅 사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실제 컨설팅 담당자가 진행하는 보고서 제작 과정과 방식에 대해 배우고 같이 실습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코나인은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및 검증을 진행해왔으며, GRI Standards 공식 승인 교육기관이기도 하다.

3월 20일 수요일 총 6시간 반 동안 서욱 에코나인 대표 컨설턴트와 김동경 에코나인 컨설턴트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시리즈는 기업에서 직접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작성하고자 하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강료는 각 45만원과 55만원(VAT포함)이다. 에코나인 홈페이지 또는 에코나인ESG에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교육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