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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관광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한·타이완 관광 대표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두터운 우정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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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티씨뉴스=강인원 기자]
올해(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한국에서 타이완을 방문한 관광객 수는 53만 명을 돌파하며, 타 이완 입국 외국인 중 3위를 차지했다. 특히 부산 김해공항과 대구공항은 2024년 연간 이용객 수가 총 2,000만 명에 달하는 남부 지역의 대표 관문으로, 타이완관광청은 한국 남부 시장의 강력한 소비력을 겨냥해 홍보를 강화하고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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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19개 관광 관련 기관과 함께 부산 롯데호텔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 한국 여행업계
33개사가 참석하여 100건이 넘는 상담을 성사시키며 열띤 교류 현장을 이끌었다. |
올해 4월 서울에서 열린 홍보 행사에 이어, 부산과 대구에서 다시 한 번 대규모 관광 로드쇼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레트로 맛집 타이완’이라는 콘셉트로 열리며, 타이완 지방정부, 관광청, 여행사, 호텔, 항공사 등 19개 기관, 33명의 대표단이 한국을 찾아 한국 여행업계 및 소비자와의 만남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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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 Theatre &Pago drummers이「버블티 퍼레이드」를 부산에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
행사의 첫 시작은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타이완B2B 관광설명회로, 100건 이상의 비즈니스 매칭이 이루어졌다. 또한 주한국타이베이대표부,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협회, 대구관광협회 등 주요 기관 인사들과 미디어가 함께하는 자리였으며, 항공권,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되어 한국 여행업계가 타이완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의지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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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타이완관광로드쇼 ‘레트로
맛집 타이완’ |
9월 13일(토) 대구 레이틀리92 / 9월 14일(일) 부산 스페이스 원지에서는 ‘타이완 감성’으로 한 국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타이완의 매력을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레트로 맛집 타이완’ 타이완관광로드쇼도 개최되었다. 현장에서는 복고풍 픽셀 디자인 포토존, 타이완 전통 점괘 뽑기, 캐리커처 체험, 복고 사진관, 누가크래커, 버블티, 망고빙수 같은 타이완 미식 을 맛볼 수 있는 ‘낭만 타이완 상회’ 등이 마련되어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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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타이완관광로드쇼 ‘레트로
맛집 타이완’ |
특히 타이완 공연팀 ‘W.H.O Theatre &Pago drummers’의 콜라보 무대는 유쾌한 리듬과 전통 요 요 퍼포먼스로 행사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대미를 장식하는 ‘타이완 OX 상식 퀴즈!’에서는 왕복 항공권 및 고급 호텔 숙박권이 경품 추첨으로 제공되었으며, 현장에서 설문조사 또는 SNS 인증샷을 남긴 참여자에게도 기념품이 증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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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타이완관광로드쇼 ‘레트로
맛집 타이완’ |
타이완관광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업계와의 협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타이완 감성’이라는 브랜 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타이완의 다채로운 여행 콘텐츠를 소개해 재방문율을 높이고, 도시 간 연계 관광 코스를 적극 홍보하여 올해 한국에서의 타이완 여행 수요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 나갈 방침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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