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취재본부 권영언]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본부장 조정권)는 지난 17일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회의실에서 경기도화물운송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 |
▲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는 지난 17일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회의실에서 경기도화물운송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
이날 시상에는 화물자동차 안전운전 명장과 리더기업을 대상으로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2024년 3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7개월 간 운수 종사자 안전운전 행태와 운송사업자의 안전관리 실적을 평가하여, 화물자동차 안전운전 명장 부문에서 운전자 10명, 교통안전 리더기업 부문에서는 운수회사 10개사가 선정되었다.
화물자동차 안전운전 명장과 교통안전 리더기업은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에 가입한 회원사와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경기지부에 계약된 화물자동차를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대상 선정을 위해 공단은 운행기록 자료를 활용하여 위험운전 안전도를 종합 평가하였으며, 공제조합에서는 사고율과 손해율 평가를 추진하였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 조정권 본부장은,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인사를 전하며,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안전경영 경험을 주변에 많이 전파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전재범 이사장은 “안전운전 명장과 더불어 리더 기업으로서의 명예와 자부심을 이어 나가 선진교통 문화의 초석이 되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