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씨뉴스=왕보현 기자]
한국섬진흥원(KIDI)은 2일 국내 아름다운 섬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원용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섬진흥원 오동호 원장(왼쪽)은 2일 국내 아름다운 섬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총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섬진흥원 제공) |
이번 협약은 한국섬진흥원이 민간단체와 갖는 첫 번째 업무협약으로, 독도에 대한 홍보 및 국내 섬의 지속 가능한 개발과 보존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섬진흥원 오동호 원장, 전만권 부원장(사)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총재, 이수일 사무총장 등 각 기관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또 연예인홍보단 김완기 부단장(개그맨)과 김경진 회원(개그맨) 등도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국민에게 ‘우리의 섬’을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국민들에게는 섬 이미지 제고를, 섬 주민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의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
한편 (사)독도사랑운동본부는 2013년 3월 창립하여 해양수산부 인가 민간단체로 독도 및 주변해역 해양관련 연구·조사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섬을 위한 각종 홍보와 교육사업을 추진 중인 비영리 법인단체다.
[저작권자ⓒ 티티씨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